본문 바로가기

Good 보도자료/HOT 보도자료

기상청, 3개월 날씨 전망(2018년 6월~8월)

반응형

 기상청, 3개월 날씨 전망(2018년 6월~8월)


 [기  온] 6월과 8월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겠고, 7월은 비슷하겠습니다.

 [강수량] 6월과 7월에는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8월은 비슷하거나 적겠습니다.

 [태  풍] 9~12개가 발생하여 2개 정도가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겠습니다.

 

□ (6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겠으나, 상층한기의 영향을 일시적으로 받아 기온 변화가 크겠고, 후반에는 남서쪽에서 접근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자주 받아 많은 비가 올 때가 있겠습니다.(월평균기온)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겠습니다.

   (월강수량)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 (7월) 전반에는 저기압과 상층한기의 영향을 받아 기온 변화가 크고, 많은 비가 올 때가 있겠으며, 후반에는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무더운 날씨가 나타날 때가 있겠습니다.

   (월평균기온)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월강수량)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 (8월)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무더운 날씨가 나타날 때가 있겠고, 대기불안정으로 강한 소낙성 강수가 올 때가 있겠으나, 지역적인 편차가 크겠습니다.(월평균기온)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겠습니다.(월강수량) 평년과 비슷하거나 적겠습니다.

 

□ (태풍) 평년과 비슷하거나 약간 적은 수의 태풍이 발생할 것으로 보이며,우리나라 영향 태풍 수는  평년 수준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 (엘니뇨·라니냐) 엘니뇨·라니냐 감시구역의 해수면온도는 예보기간 동안 중립상태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본 저작물은 기상청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기상청, 3개월 날씨 전망(2018년 6월~8월)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