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보도자료/HOT 보도자료

평택시 미세먼지 대응용 따복 마스크 보급사업 추진

반응형

평택시 미세먼지 대응용 따복 마스크 보급사업 추진


평택시는 최근 잦은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예산 1억5천만원을 들여 미세먼지 대응용 ‘따복마스크’를 보급한다. 


시는 5월 말부터 ~ 6월 중 관내 만65세 이상 보건소 진료 어르신들과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보호시설에 등록된 7세 이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따복마스크 25만매를 순차적으로 무료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따복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한 제품으로 평균 0.6㎛ 크기의 입자를 80% 이상 차단할 수 있는 KF80 등급 이상의 제품으로 1인당 6매가 보급될 예정이다. 


보급방법은 만65세 이상 어르신은 보건소나 보건지소에 방문 진료 후 수령할 수 있으며,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보호시설은 관리자를 통해 해당 아동 및 학부모에게 보급된다. 



시 관계자는 따복 마스크 사용과 관련하여 “어린이와 어르신은 청장년층보다 폐기능이 부족하고, 어린이는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마스크를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에 대하여 꼭 확인하고 사용할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또한“따복마스크 지원을 통하여 미세먼지로 인한 시민피해 예방에 도움이 되기 바라며, 5월 초 보급이 완료 된 취약계층(경로당, 장애인시설, 지역아동센터 593개소) 공기청정기 지원 사업(사업비 10억원)을 비롯하여 앞으로도 미세먼지로 인한 시민피해 예방 및 대기질 개선을 위하여 더욱 효과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평택시'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2018 평택시 미세먼지 대응용 따복 마스크 보급사업 추진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평택시청 홈페이지' www.pyeongtaek.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