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0년 부산광역시 서구 송도해수욕장 시설사용료 안내

반응형

 

부산광역시 서구 해수욕장 관리 조례 제12조에 따라 2020년 송도해수욕장 시설사용료를 공고합니다.
    

【송도해수욕장 시설사용료】

▷샤워일반 : 2,000원 / 고등학생 이하 1,000원
▷옷보관함 : 2,000원
▷파라솔 : 5,000원
▷탁자형 파라솔 : 15,000원
▷비치베드 : 5,000원
▷튜브 : (일반) 5,000원 / (유아) 3,000원 *유아 외경(60cm이하)
▷구명조끼 : 5,000원
▷평상 : 폐지
▷코인샤워기 : 1분 500원
▷매점 : 소비자 가격
▷돗자리 판매 : 3,000원
▷튜브 에어주입 : (대형) 5,000원 / (일반) 2,000원 / (유아) 1,000원

 

이미지출처 : 부산광역시 서구청

 

코로나19의 여파로 한 달간 개장이 미뤄졌던 송도해수욕장이 오는 7월 1일 문을 연다. 운영 기간은 8월 31일까지다.
 
올 여름 송도해수욕장은 지난 6월 5일 개통한 추억의 4대 명물 송도용궁구름다리가 핫 플레이스로 급부상함에 따라 덩달아 많은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서구는 방문객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과 해양수산부의 해수욕장 방역 지침을 바탕으로 자체 운영 계획을 마련해 적극 시행해 나갈 방침이다.
 
우선 사람들이 많이 몰릴 수 있는 해수욕장 개장식은 수중정화활동으로 대체하고, 유아전용풀장 및 바닥분수(2개소)는 운영하지 않기로 했다.
 
또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방문객 불안감 해소를 위해 매일 2회 이상 해수욕장 곳곳에 방역소독 작업을 실시하고 방역관리자를 지정해 이행여부를 철저히 점검한다. 파라솔 등 백사장 차양시설은 2m 이상 거리두기를 실시하고, 탈의장·샤워장 내 최대인원을 10명으로 제한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에는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한 역학조사가 가능하도록 파라솔 대여나 간이매점 이용 시 QR코드(전자출입명부) 등록과 함께 방문대장을 작성하는 `현장예약제'를 실시한다. 아울러 방문객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임해행정봉사실 내 차임벨을 설치해 야외에서 민원을 응대하도록 하고, 샤워장 등에서 사용하는 동전 교환기도 새로 설치하기로 했다.
 
방문객들에게 방역수칙 준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재난상황전광판, 문자전광판을 통해 개인위생수칙을 지속적으로 내보내고 매시간 안내방송을 실시하기로 했다.
 
그런가 하면 올해에는 해양수산부에서 해수욕장의 밀집도를 미리 확인해 방문객이 많은 해수욕장 이용을 자제하도록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내용은 바다여행(www.seantou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구는 지난해 해수욕장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피서객들의 편의를 위해 상수도관을 추가 설치해 샤워시설의 수압을 개선하고, 탈의장·샤워장을 컨테이너 일체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본 저작물은 '부산광역시'에서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부산광역시 서구 송도해수욕장 시설사용료 안내 공고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부산광역시청 홈페이지' https://www.busan.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