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보도자료/HOT 보도자료

국립중앙과학관, 무료 어린이과학놀이터 4월1일 개장

반응형

국립중앙과학관, 무료 어린이과학놀이터 개장

연령대별 맞춤 놀이터에서 놀자 / 4월1일 개장


□ 국립중앙과학관(관장 배태민)은 유아 및 어린이들이 과학 원리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어린이과학놀이터’를 조성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4월 1일(일)부터 일반인들에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 어린이과학놀이터는 모험과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과학체험시설로 연령대별 맞춤 놀이터가 조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ㅇ 유아놀이터는 2~5세 유아를 위한 공간으로 유아복합놀이대 등 9점의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다. 터널 통과, 그물타기, 숫자놀이, 균형잡기, 모래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ㅇ 어린이놀이터는 5~12세 어린이를 위한 공간으로 개미집오르기 등 10점의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암벽타기, 출렁다리 건너기, 짚라인 타기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다.

 ㅇ 이러한 다양한 놀이를 통해 또래와의 교감 나누기뿐만 아니라  체력 단련, 균형 감각 및 민첩성이 향상될 수 있도록 했다.


□ 또한, 물놀이를 통해 과학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물과학체험장과 연계된 종합야외놀이공간이 되도록 하였으며, 휴게공간을 조성하여 이용객의 편안한 휴식이 가능토록 하였다.


□ 배태민 국립중앙과학관장은 “실내를 벗어나 개방된 야외에 설치된 연령대별 맞춤형 놀이기구를 체험함으로써 그 속에 담긴 과학 원리를 이해하고 호기심을 자극하여 과학에 대한 생각이 자라게 하는 과학놀이터를 조성했다”며, “더불어 어린이들이 학교 밖에서 같이 놀면서 사회성을 높이고 도전과 창의력을 지속적으로 증진시킬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어린이과학놀이터는 국립중앙과학관을 방문하는 유아 및 어린이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유아의 경우 안전을 위해 보호자의 동반이 필요하다.


"본 저작물은 국립중앙과학관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립중앙과학관, 무료 어린이과학놀이터 4월1일 개장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