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보도자료/HOT 보도자료

[훈련종료] ‘21일 오후 2시’ 경기도 전역에서 화재 대피 훈련 실시

반응형

[훈련종료] ‘21일 오후 2시’ 경기도 전역에서 화재 대피 훈련 실시

○ 경기도, 3.21.(수) 14:00부터 20분간 화재 대피 훈련 실시

○ 행정안전부 주관 훈련으로 관공서, 초중고등학교, 다중이용시설, 요양병원 등 참여


“3월 21일 오후 2시 사이렌이 울리면 모두 대피하세요!”


경기도는 ‘제406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2시 20분까지 20분간 경기도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화재 대피 훈련’이 시행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피훈련은 최근 발생된 제천 스포츠센터, 밀양 세종병원 화재 등 연이은 대형 화재사고로부터 불안감이 높아짐에 따라, 화재 발생 시 건물 내 주민대피와 행동요령을 익히는데 목적을 뒀다.

중점 훈련 대상은 도내 모든 공공기관, 유치원, 학교, 직장민방위대가 편성된 직장대, 다중이용시설 등이다.


특히 도는 요양병원, 유치원·어린이집, 장애인시설, 학교 등 화재 취약계층 이용시설은 대피경로 등 대피계획을 점검하고, 대형마트·영화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도 이용자들이 대피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아울러 유사 시 대응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시설 종사자들에 대한 안전교육도 함께 벌인다.


이날 훈련은 KBS 1TV를 통해 화재 발생시 국민행동요령 숙지와 전 국민 화재예방 의식을 고취하는 특집 생방송이 오후 1시50분부터 오후 2시20분까지 30분간 진행된다.


이영종 경기도 비상기획담당관은 “화재발생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소중한 생명을 지킬수 있도록 전 도민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훈련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부터 전국단위 민방위의 날 훈련이 기존 연 2회에서 연 4회로 늘어난다. 이번 화재 대피 훈련은 2018년도 전국단위 훈련 중 첫 훈련이다.


"본 저작물은 '경기도'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21일 오후 2시’ 경기도 전역에서 화재 대피 훈련 실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www.gg.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