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보도자료/HOT 보도자료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 “나눔초 6학년 교육과정중에 하나인 직업체험 기회제공”

반응형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 “나눔초 6학년 교육과정중에 하나인 직업체험 기회제공”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조광희(더민주·안양5)의원은 나눔초 6학년 강민준, 김태준, 안우진, 이재성학생에게 장래희망직업에 대한 직접적인 직업체험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날 학생들은 나눔초 6학년 교육과정중에 다양한 직업체험 하기 위해 상담소를 방문하여 평소에 궁금했던 국회의원와 도의원, 시의원들의 역할 및 직업을 갖기 위해 어떤능력이 필요한가? 갖추어야 할 자격이나 조건은? 등에 대해 이해할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에 조광희의원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공감할수 있도록,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들의 직업인으로서 정치인역할, 지방자치제도, 경기도의 소개, 교육위원회 소개 등 도의회와 도의원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이어 학생들이 앞으로 갖추어야 할 리더십과 추진력, 대화와 타협을 중요시하는 민주주의 원리,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존중의 마음가짐, 부모님한테 효도를, 선생님한테 존중을, 등에 대해 설명하였다.



 한편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지역현안을 상담하여 도민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고 있다.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평일 오전10시~오후6시)중이며 경기도의회 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경기도의회'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개방한 '2018 안양상담소, “나눔초 6학년 교육과정중에 하나인 직업체험 기회제공”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경기도의회 홈페이지 www.ggc.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