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보도자료/HOT 보도자료

안전보건공단, 제천에 안전체험교육장 건립

반응형

제천에 안전체험교육장 건립된다
안전보건공단, 11일 제천 안전체험교육장 기공식 가져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4월 11일(수) 오후 3시 충북 제천 한방엑스포 공원 내 약초시장 앞 광장에서「제천 안전체험교육장」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ㅇ 이날 기공식에는 제천 시민과 충청북도, 제천시, 교육청, 고용노동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다.

□ 제천 안전체험 교육장은 연면적 1,977㎡(599평)로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총 사업비 80억 원이 투입돼 올해 말 건립될 예정이다.

 

<제천 체험교육장 조감도>



ㅇ 제천 체험교육장은 제조, 건설, 서비스업 등 전 산업 안전체험과 실습이 가능하도록 31개 체험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간 9천명을 교육할 계획이다.
 ㅇ 지금까지 공단은 전국 5개 지역(인천, 공주, 담양, 경산, 김해)에 체험교육장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 6번째로 설치되는 제천 안전체험교육장은 기존 실외형 교육장과 차별화하여 사계절 활용이 가능한 실내형으로 처음 설치된다.


□ 이날 박두용 공단 이사장은 인사말에서“지난해 화재사고의 상처가 아물지 않은 제천에 안전체험교육장을 건립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ㅇ“체험교육장이 지역 주민과 일하는 사람들의 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실습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안전보건공단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제천에 안전체험교육장 건립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