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종료] 평택시, 2018년 여름방학 대학생 인턴 모집 공고
방학기간 동안 다양한 사회경험과 시정 이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2018년 여름방학 대학생 인턴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ㅁ 모집 개요
• 모집기간 : 2018. 6. 1.(금) 09:00 ~ 6. 10.(일) 18:00 (10일간)
• 신청자격 : 공고일 현재 평택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국내 전문대 이상의 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2년 이내)
*선발 제외대상 : 평택시 대학생 인턴 사업 기참여자 및 대학원생, 방송통신대, 사이버대, 평생교육원생
• 모집인원
- 7월(1기) : 80명 (일반선발 64명, 우선선발 16명)
- 8월(2기) : 77명 (일반선발 62명, 우선선발 15명)
*예비후보자(30명) 별도 선발 : 포기자, 부적격자 발생 시 대체
• 신청방법 : 평택시 홈페이지(http://www.pyeongtaek.go.kr/pyeongtaek/contents.do?mId=0601100100) 인터넷 접수
- 홈페이지 메인화면 '2018년 여름방학 대학생 인턴 모집' 배너 확인
-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분야별정보> 취업/생활> 대학생행정인턴
ㅁ 우선선발 대상자
• ①순위 :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국민기초생활 수급권자 및 그 자녀(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증명서 확인)
• ②순위 :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차상위 계층으로 속한 자 및 그 자녀
- 차상위 계층(차상위계층확인서 확인)
- 차상위 계층이면서 한부모가족인 자 (한부모가족증명서 확인)
-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증명서 확인)
- 차상위 자활근로대상자 (차상위자활근로자확인서 확인)
- 차상위계층 장애수당·장애인연금 대상자 (차상위장애수당·장애인연금수급자확인서 확인)
• ③순위 :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등록장애인 본인(장애인등록증 확인)
* 등록장애인의 자녀는 해당되지 않음
• ④순위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 (취업지원대상자증명서 확인)
• ※ 기타 참고사항
- 본 사업 참여로 인한 기초생활수급자 등 생계비 지원 감소여부는 신청자 본인 판단 대상
- 1가구에서 같은 기수 2명 이상 지원시 1명만 선발
ㅁ 선발 개요
• 선발방법 : 공개 전자 추첨
• 추 첨 일 : 2018. 6. 14.(목) 14:00 / 평택시청 본관1층 민원접견실
• 선발자 게시 : 2018. 6. 15.(금) / 평택시 홈페이지 알림마당 '고시공고'게시판
• 선발자 등록
• 등록기간 : 2018.6.15.(금) ~ 6.21.(목) 18:00까지
• 등록대상 : 전자추첨을 통해 선발된 자 ※예비선발자는 해당하지않음
• 등록방법 : 방문, 우편, 팩스 접수
* 자격미달(허위 신청), 기간 내 미등록자는 포기자로 간주.
• 제출서류 : 대학교(재학·휴학·졸업)증명서(1개월이내 발급), 주민등록초본, 개인정보수집 등 동의서, 우선선발 해당 증빙서류
ㅁ 근무 조건
• 근무기간
• 7월 (1기) : 2018. 7. 3.(화) ∼ 7. 30.(월)
• 8월 (2기) : 2018. 8. 2.(목) ∼ 8. 29.(수)
• 근무시간 : 주 5일, 1일 8시간(09:00~18:00)*단, 부서 여건에 따라 주말 근무, 평일 휴무 형태로 진행될 수 있음(도서관 등)* 휴일근무시 「근로기준법」제56조에 따라 임금의 1.5배 지급
• 근무내용 : 행정업무 보조 및 환경정비 보조
• 급 여 : 69,200원/1일(8시간)
*2018년 평택시 생활임금(1시간 8,650원) 적용
*고용·산재보험 가입 및 고용보험 본인부담금 공제(월 보수의 0.65%)
ㅁ 기 타
• 통신장애 등 여타의 사유로 기한 내에 신청서를 접수하지 못하였거나 신청서 상의 기재착오, 누락 또는 연락불능 등으로 인한 선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추첨을 통해 선발되었더라도 자격기준 미달, 증빙서류 미제출 등의 부적격 사유 발생 시 선발에서 배제됩니다.
• 기타 세부 사항 및 일정은 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문의전화 : 평택시 일자리경제과 고용경제팀(☎ 031-8024-3513)
근무 기관(부서) 소개 (7월/1기) (단위 : 명)
기관명 | 부서명 | 인원 | 업무내용 | 비고(자격요건 등) |
계 |
| 80명 |
|
|
시 청 | 문예관광과 | 1 | 공공저작물 관련 홈페이지 자료 입력 및 정비 |
|
정보통신과 | 1 | 통계조사 업무 및 통계연보 입력 보조 | 엑셀 활용 | |
총무과 | 6 | 기록물 정리 및 전산화 |
| |
회계과 | 1 |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시스템 전산입력 및 정비 | 한글, 엑셀 활용 | |
상생협력과 | 1 | 평생학습센터 업무 보조 | 한글, 엑셀 활용 | |
여성가족과 | 2 | 보육지원, 아동수당, 결식아동 업무 보조 | 엑셀 활용 | |
일자리경제과 | 1 | 행정업무 보조(민원서류정리 등) |
| |
기업정책과 | 1 | 행정업무 보조(전산입력 등) |
| |
자원순환과 | 2 | 행정, 민원업무 보조 및 자료 정리 등 | 엑셀 활용 | |
건축과 | 2 | 건축물 대장 정비, 불법유동광고물 정비자료 정리 |
| |
산림녹지과 | 1 | 산지전용허가업무 보조(대장 및 서류 정리 등) | 한글, 엑셀 활용 | |
교통행정과 | 1 | 교통유발부담금 자료 정리 | 한글, 엑셀 활용 | |
평택보건소 | 건강증진과 | 1 | 암 관리 사업 업무 보조 |
|
안중보건지소 | 1 | 국가 암 검진 업무 보조 |
| |
송탄보건소 | 건강증진과 | 2 | 암 검진 업무 보조, 치매 조기검진 대상자 관리 등 | 한글, 엑셀 활용 |
농업기술센터 | 기술기획과 | 1 | 농업인 교육 보조 | 엑셀 활용 |
도서관 | 비전작은도서관 | 1 | 도서 정리 및 업무 보조 | 토요일 근무 가능자(주말근무시 월요일 휴무) |
세교도서관 | 1 | 도서 정리 및 업무 보조 | 토요일 근무 가능자(주말근무시 월요일 휴무) | |
장당도서관 | 1 | 도서 정리 및 업무 보조 | 토요일 근무 가능자(주말근무시 월요일 휴무) | |
안중도서관 | 2 | 도서 정리 및 업무 보조 | 토요일 근무 가능자(주말근무시 월요일 휴무) | |
오성도서관 | 1 | 도서 정리 및 업무 보조 | 토요일 근무 가능자(주말근무시 월요일 휴무) | |
송탄출장소 | 총무과 | 2 | 지출 서류 정리 및 우편물 관리 |
|
민원토지과 | 2 | 부동산 실거래 자료, 중개업무 자료 입력 | 한글, 엑셀 활용 | |
지역경제과 | 1 | 농지전용허가대장 작성 및 서류 정리 | 엑셀 활용 | |
건설도시과 | 1 | 소송기록 전산화 및 공유재산 실태조사 보조 등 |
| |
건축녹지과 | 1 | 건축물대장 정리 보조 |
| |
안중출장소 | 민원총무과 | 1 | 부동산 실거래 신고 및 검인 | 한글, 엑셀 활용 |
지역경제과 | 1 | 농지전용협의 서류 정비 | 엑셀 활용 | |
건설도시과 | 1 | 지하수, 정화조 대장 전산화 및 안내문 발송 등 | 엑셀 활용 | |
건축녹지과 | 1 | 수기 기록물 편철 작업 및 민원업무 보조 | 한글, 엑셀 활용 | |
읍 ․ 면 ․ 동 | 팽성읍 | 2 | 농지원부 등 서류 정리 및 아동수당 신청 보조 |
|
안중읍 | 1 | 민원업무 보조 |
| |
포승읍 | 2 | 환경정비 및 민원업무 보조 |
| |
청북읍 | 2 | 농업행정, 환경정비 보조 및 아동수당 신청 보조 |
| |
진위면 | 2 | 농산물 생산지원 업무 보조 및 아동수당 신청 보조 |
| |
고덕면 | 2 | 세무자료 전산화 및 아동수당 신청 보조 등 | 한글, 엑셀 활용 | |
오성면 | 2 | 민원 업무 및 복지 업무 보조 |
| |
현덕면 | 1 | 직불제 등 농림사업 전산업무 보조 |
| |
중앙동 | 4 | 복지, 민원업무 보조 및 환경정비 보조 |
| |
서정동 | 2 | 환경정비 보조 및 아동수당 신청 보조 |
| |
송탄동 | 1 | 환경정비 보조 | 한글, 엑셀 활용 | |
지산동 | 1 | 아동수당 신청 보조 |
| |
신장1동 | 1 | 환경정비 보조 |
| |
신장2동 | 1 | 환경정비 보조 및 사회복지 업무 보조 |
| |
신평동 | 1 | 인감대장 이송 작업 |
| |
원평동 | 2 | 민원 업무보조 및 아동수당 신청 보조 |
| |
통복동 | 3 | 환경정비 보조 및 아동수당 신청 보조 |
| |
비전1동 | 2 | 인감대장 정리 및 아동수당 신청 보조 | 한글, 엑셀 활용 | |
비전2동 | 1 | 행정업무 보조(서류 정리 및 민원 안내) |
| |
세교동 | 1 | 환경정비 보조 |
| |
공공기관 | 국제교류재단 | 2 | 교육센터 수강생 관리 등 행정 보조 | 엑셀 활용 |
평택복지재단 | 2 | 사회복지연구 통계자료 정리 및 행정 보조 | 한글, 엑셀 활용 |
* 위의 근무 부서별 선발 인원 및 업무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근무부서(기관)가 희망 근무지와 다를 수 있으며, 거주지에서 먼 곳으로 배치될 수 있음.
근무 기관(부서) 소개(8월/2기) (단위 : 명)
기관명 | 부서명 | 인원 | 업무내용 | 비고 |
계 |
| 77명 |
|
|
본 청 | 문예관광과 | 1 | 공공저작물 관련 홈페이지 자료 입력 및 정비 |
|
정보통신과 | 1 | 통계조사 업무 및 통계연보 입력 보조 | 엑셀 활용 | |
총무과 | 6 | 기록물 정리 및 전산화 |
| |
회계과 | 1 |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시스템 전산 입력 및 정비 | 한글, 엑셀 활용 | |
상생협력과 | 1 | 평생학습센터 업무 보조 | 한글, 엑셀 활용 | |
여성가족과 | 2 | 보육지원, 아동수당, 결식아동 업무 보조 | 엑셀 활용 | |
일자리경제과 | 1 | 행정업무 보조(민원서류정리 등) |
| |
기업정책과 | 1 | 행정업무 보조(전산입력 등) |
| |
자원순환과 | 2 | 행정, 민원업무 보조 및 자료 정리 등 | 엑셀 활용 | |
건축과 | 2 | 건축물 대장 정비, 불법유동광고물 정비자료 정리 |
| |
산림녹지과 | 1 | 산지전용허가업무 보조(대장 및 서류 정리 등) | 한글, 엑셀 활용 | |
교통행정과 | 1 | 교통유발부담금 자료 정리 | 한글, 엑셀 활용 | |
평택보건소 | 건강증진과 | 1 | 암 관리 사업 업무 보조 |
|
안중보건지소 | 1 | 국가 암 검진 업무 보조 |
| |
송탄보건소 | 건강증진과 | 2 | 암 검진 업무 보조, 치매 조기검진 대상자 관리 등 | 한글, 엑셀 활용 |
농업기술센터 | 기술기획과 | 1 | 농업인 교육 보조 | 엑셀 활용 |
도서관 | 비전작은도서관 | 1 | 도서 정리 및 업무 보조 | 토요일 근무 가능자(주말근무시 월요일 휴무) |
세교도서관 | 1 | 도서 정리 및 업무 보조 | 토요일 근무 가능자(주말근무시 월요일 휴무) | |
장당도서관 | 1 | 도서 정리 및 업무 보조 | 토요일 근무 가능자(주말근무시 월요일 휴무) | |
안중도서관 | 1 | 도서 정리 및 업무 보조 | 토요일 근무 가능자(주말근무시 월요일 휴무) | |
오성도서관 | 1 | 도서 정리 및 업무 보조 | 토요일 근무 가능자(주말근무시 월요일 휴무) | |
송탄출장소 | 총무과 | 2 | 지출 서류 정리 및 우편물 관리 |
|
민원토지과 | 2 | 부동산 실거래 자료, 중개업무 자료 입력 | 한글, 엑셀 활용 | |
지역경제과 | 1 | 농지전용허가대장 작성 및 서류 정리 | 엑셀 활용 | |
건설도시과 | 1 | 소송기록 전산화 및 공유재산 실태조사 보조 등 |
| |
건축녹지과 | 1 | 건축물대장 정리 보조 |
| |
안중출장소 | 민원총무과 | 1 | 부동산 실거래 신고 및 검인 | 한글, 엑셀 활용 |
지역경제과 | 1 | 농지전용협의 서류 정비 | 엑셀 활용 | |
건설도시과 | 1 | 지하수,정화조 대장 전산화 및 안내문 발송 등 | 엑셀 활용 | |
건축녹지과 | 1 | 수기 기록물 편철 작업 및 민원업무 보조 | 한글, 엑셀 활용 | |
읍 ․ 면 ․ 동 | 팽성읍 | 2 | 농지원부 등 서류 정리 및 아동수당 신청 보조 |
|
안중읍 | 1 | 민원업무 보조 |
| |
포승읍 | 2 | 환경정비 및 민원업무 보조 |
| |
청북읍 | 2 | 농업행정, 환경정비 보조 및 아동수당 신청 보조 |
| |
진위면 | 2 | 농산물 생산지원 업무 보조 및 아동수당 신청 보조 |
| |
고덕면 | 2 | 세무자료 전산화 및 아동수당 신청 보조 등 | 한글, 엑셀 활용 | |
오성면 | 2 | 민원 업무 및 복지 업무 보조 |
| |
현덕면 | 1 | 직불제 등 농림사업 전산업무 보조 |
| |
중앙동 | 3 | 복지, 민원업무 보조 및 환경정비 보조 |
| |
서정동 | 2 | 환경정비 보조 및 아동수당 신청 보조 |
| |
송탄동 | 1 | 환경정비 보조 | 한글, 엑셀 활용 | |
지산동 | 1 | 아동수당 신청 보조 |
| |
신장1동 | 1 | 환경정비 보조 |
| |
신장2동 | 1 | 환경정비 보조 및 사회복지 업무 보조 |
| |
신평동 | 1 | 인감대장 이송 작업 |
| |
원평동 | 2 | 민원 업무보조 및 아동수당 신청 보조 |
| |
통복동 | 2 | 환경정비 보조 및 아동수당 신청 보조 |
| |
비전1동 | 2 | 인감대장 정리 및 아동수당 신청 보조 | 한글, 엑셀 활용 | |
비전2동 | 1 | 행정업무 보조(서류 정리 및 민원 안내) |
| |
세교동 | 1 | 환경정비 보조 |
| |
공공기관 | 국제교류재단 | 2 | 교육센터 수강생 관리 등 행정 보조 | 엑셀 활용 |
평택복지재단 | 2 | 사회복지연구 통계자료 정리 및 행정 보조 | 한글, 엑셀 활용 |
* 위의 근무 부서별 선발 인원 및 업무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근무부서(기관)가 희망 근무지와 다를 수 있으며, 거주지에서 먼 곳으로 배치될 수 있음.
"본 저작물은 '평택시'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평택시, 2018년 여름방학 대학생 인턴 모집 공고'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평택시청 홈페이지' www.pyeongtaek.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작업용 > 게시 종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료] 모자보건사업 기간제 근로자 (간호조무사) 채용 / 6월5일까지 (0) | 2018.06.01 |
---|---|
[접수종료] 평택시, 관광자원 발굴 아이디어 공모 / 6월30일까지 (0) | 2018.06.01 |
[종료] 제6회 「난중일기 독후감 및 이충무공 유적답사기 공모전」 개최 / 8월31일까지 (0) | 2018.06.01 |
[종료] 수원시, 제11회 다문화 한가족 축제 개최 / 6월17일 (0) | 2018.05.30 |
[종료] 2018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33섬 여행후기 공모 / 8월31일까지 (0) | 2018.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