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용/게시 종료

[종료] 제1회 해양경찰청장배 안전한 바다낚시대회 개최 / 7월21일

반응형

[종료] 제1회 해양경찰청장배 안전한 바다낚시대회 개최

   

제1회 해양경찰청장배 안전한 바다낚시대회가 오는 7월21일 인천 옹진군 영흥도 진두선착장 인근 해상에서 개최된다.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이 주최하고 한국낚시어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바다낚시가 대중화됨에 따라 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낚시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난 2017년 12월 발생한 영흥도 낚시어선 사고 현장에서 안전수칙 준수 결의대회 등 안전을 주제로 한 행사와 함께 진행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이번 대회에는 낚시어선 32척, 500여 명이 참가하며, 광어와 우럭 2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대회 참가자들이 낚은 광어와 우럭은 ㎜ 단위로 계측해 가장 큰 순으로 순위가 정해진다.


광어, 우럭 분야 1위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원과 상장, 트로피를 수여한다. 2위와 3위는 분야별 각각 상금 30만원과 20만원 그리고 상장, 트로피가 공통으로 시상된다.


낚시대회와 함께 관현악단 연주, 심폐소생술 교육, 해양경찰 정복 입기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채광철 해양안전과장은 “이번 낚시대회가 국민과 함께 해양안전 문화를 확산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낚시에 관심 있는 국민들이 해양안전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해양경찰청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제1회 해양경찰청장배 안전한 바다낚시대회 개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