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보도자료/HOT 보도자료

추석연휴, 가족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탐방명소 5곳

반응형

추석연휴, 가족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탐방명소 5곳

 ◇ 추석 연휴, 귀성길을 함께 할 국립공원 탐방 명소 5곳 선정

 ◇ 각 지역을 대표하는 걷기 좋은 길, 명소 등 탐방 정보 제공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권경업)은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 방문길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립공원 탐방 명소 5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이번 국립공원 탐방 명소 5곳은 ▲월악산 구담봉·옥순봉 ▲주왕산 절골계곡 ▲내장산 비자나무길 ▲경주 삼릉길 ▲월출산 기찬묏길이다.

구 분

주요 명소

지역 먹거리

1

월악산

구담봉·옥순봉 - 청풍호 유람선

송계 양파 산채 정식 등

2

경 주

남산 삼릉길 - 월정교 - 황리단길

찰보리밥, 논고동된장찌개 등

3

주왕산

주산지 - 절골계곡 - 망미정 - 송소고택

달기약수를 이용한 흑미닭백숙

4

월출산

기차묏길 - 왕인박스 유적지

독천낙지마을 및 갈낙탕

5

내장산백암

비자나무길 - 백양사 - 담양 죽녹원

연잎밥 정식 등 다채로운

남도 슬로푸드



 ○ 걷기 좋은길과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 등 종합적인 탐방 정보를 토대로 가족들과 함께 초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선정됐다.


□ 가을 산행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탐방 명소 2곳은 ▲월악산 구담봉·옥순봉 ▲주왕산 절골계곡이다. 


  ○ 월악산 구담봉·옥순봉은 기암절벽의 바위모양과 하얀 암봉이 거북이와 대나무 순과 비슷하여 이름 붙여진 곳으로 웅장한 두 봉우리 사이에 펼쳐지는 가을 경치를 산행과 청풍호 유람선을 타고 감상할 수 있다.


월악산 옥순봉-구담봉 가을 전경


  ○ 주왕상 절골계곡은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아, 호젓한 가을 산행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병풍을 펼쳐놓은 듯 수려한 자태로 가을 여행객을 이끈다. 주왕산의 대표적인 경관인 주산지의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는 것도 거쳐야 할 필수 과정이다.


주왕산 절골계곡 가을 추경


□ 가을바람을 따라 쉽고 가볍게 걸을 수 있는 탐방 명소 나머지 3곳은 ▲내장산 비자나무길 ▲경주 삼릉길 ▲월출산 기찬묏길이다.


 ○ 가을 산으로 잘 알려져 있는 내장산은 단풍뿐만 아니라 푸른 기운이 느껴지는 울창한 비자림도 대표 경관이다. 쌍계루 누정의 멋스러운 풍광과 비자나무의 천연 숲을 걷다보면 가을이 왔음을 느낄 수 있다.


내장산백암 비자림길


 ○ 경주 삼릉길은 소나무숲을 걷다보면 천년고도 신라의 역사 문화를 만날 수 있으며, 왕이 행차했던 월정교와 황리단길도 함께 탐방이 가능하다.


경주 삼릉숲길


 ○ 호남의 소금강이라 알려진 월출산 기찬묏길은 이름처럼 월출산의 좋은 기(氣)를 느끼며 걷는 쾌적한 건강길로 인근의 왕인박사 유적지역에서 역사문화 탐방도 할 수 있다.


월출산 기찬묏길 도갑사 가는 길


"본 저작물은 환경부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