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보도자료/HOT 보도자료

2018 건설기술대상 / 노명선․류병화氏

반응형

올해 건설기술대상, 네팔 철도 잇고 인천공항 T2 적기개항 기여한 노명선․류병화氏 

11월5일 건설기술의 날 기념식서 시상․유공자 표창… 우수사례집 제작 현장 확산키로


□ 올해의 건설기술대상에 토목설계 분야에서는 노명선((주)유신 전무), 건설사업관리 분야에서는 류병화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사장) 씨가 선정되었다.


ㅇ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가 공동주최하는 '건설기술대상*‘은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한 건설엔지니어링 업계 종사자들의 공로를 치하하여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건설기술의 미래 발전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

  * 설계부문은 2018년 현재 준공 완료한 설계용역을 대상으로, 건설사업관리 부문은 준공되거나 공정율 50%를 넘는 건설사업관리용역에 참여한 건설기술자를 대상으로 공모(‘18.6.5~7.31) 진행


□ 토목설계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노명선 전무는 네팔 바르디바스(Bardibas)〜이나루와(Inaruwa) 간 전기철도(139km) 구간을 성공적으로 설계, 건설기술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 건설사업관리 분야 대상을 수상한 류병화 사장은 인천국제공항 3단계 제2여객터미널 건설공사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품질‧안전‧공정을 적기 관리하고, 고난이도 공법을 적용하여 성공적인 개항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분야

구 분

성 명

소속회사

(사업명)

비 고

설계

대 상

노명선

()유신

(네팔 바르디바스이나루와 간 전기철도)

국토교통부장관상

우 수 상

권순일

()서영엔지니어링

(서울세종고속도로 기본 및 실시설계 1공구)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장상

장 려 상

김건중

()이산

(새만금전주 고속도로 건설공사)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장상

강대훈

()평화엔지니어링

(상무지구첨단산단 도로개설공사)

건설사업관리

대 상

류병화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인천국제공항 3단계 제2여객터미널 건설공사)

국토교통부장관상

우 수 상

허강회

()경동엔지니어링

(고속국도 제60호선 동홍천양양간 건설공사)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장상

장 려 상

남궁궐

건축사사무소 건원엔지니어링

(아모레퍼시픽 사옥 신축공사)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장상

김현규

()무영씨엠건축사사무소

(부산 용호만 복합시설 신축공사)


□ 시상식은 11월 5일(금) 엘-타워(7층 그랜드홀, 서울 양재동)에서 개최되는 ‘건설기술관리의 날’ 행사에서 진행되며, 수상 내용은「우수 사례집」으로 발간하여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국토교통부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