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정보

국립공원 해맞이 5곳, 해넘이 5곳 선정

반응형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권경업)은 2019년 한해를 정리하고, 경자년(庚子年) 새해 행복을 기원할 수 있는 국립공원 해맞이·해넘이 주요 명소 10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국립공원공단이 추천하는 해맞이 명소는 ▲지리산 천왕봉·바래봉 ▲설악산 대청봉 ▲북한산 백운대 ▲태백산 함백산 5곳이다.

 

구분 추천명소 탐방코스정보 거리/소요시간 일출 시간
해맞이 지리산 천왕봉 중산리 ~ 로터티대피소 ~ 천왕봉 5.4km/4시간 07:38
지리산전북 바래봉 운봉아래 ~ 바래봉 2.4km/2시간 07:39
설악산 대청봉 오색 ~ 대청봉 5km/4시간 07:42
북한산 백운대 백운대탐방지원센터 ~ 백운대피소 ~ 백운대 1.9km/2시간 07:47
태백산 함백산 함백산 입구 ~ 함백산 1.1km/1시간 07:38

 ○ 해넘이 명소는 ▲태안해안 꽃지해변  ▲한려해상 달아공원·초양도 ▲변산반도 채석강·적벽강 ▲다도해 정도리 구계등 5곳이다.

 
구분 추천명소 탐방코스정보 거리/

소요시간
일몰 시간
해넘이 태안해안 꽃지해변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339-285 - 17:28
한려해상 달아공원 경남 통영시 산양읍 산양일주로 1115 - 17:25
초양도 경남 사천시 늑도동 605-1 - 17:26
변산반도 채석강·적벽강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301-1 - 17:30
다도해해상 정도리 구계등 전남 완도군 완도읍 정도리 1551 - 17:33

 

□ 이번에 선정된 해맞이 명소는 국립공원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곳으로, 새해 소망과 다짐을 더욱 특별히 만들어줄 최고의 명산으로 선정됐다.

 ○ 지리산 천왕봉은 지리 10경 중 제 1경으로서, 첩첩이 능선 사이로 떠오르는 일출의 장엄미와 웅장함이 압도적이다. 천왕봉으로 향하는 산행이 부담스럽다면 초보자도 힘들이지 않게 2시간 내외로 오를 수 있는 지리산 바래봉 눈꽃 해맞이를 추천한다.  

 

지리산 천왕봉 일출 / 사진제공 국립공원공단

 

 ○ 설악산 대청봉은 동해 바다에서 떠오르는 해와 수묵화과 같은 화채능선 산줄기가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 북한산 백운대는 우뚝 솟은 인수봉과 어우러지는 해맞이는 남다른 풍광을 자랑하며, 태백산 함백산은 눈부신 눈꽃 일출이 즐거움을 준다.

□ 붉은 노을 낭만 가득한 감성을 채울 수 있는 서해안 해넘이로는 태안해안 꽃지해변과 변산반도 채석강·적벽강이 선정됐다.

 ○ 명승 제69호 할미·할아비 바위 사이로 떨어지는 꽃지 해변의 일몰은 서해안 3대 낙조 중 하나다. 변산반도의 채석강·적벽강은 석양이 비칠 때 더욱 붉은색으로 물들어 황홀한 일몰을 경험할 수 있다.

 

태안해안 꽃지 해변 일몰 / 사진제공 국립공원공단

 

 ○ 한려해상 달아공원은 남해안 최고의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전망대에 올라서면 한려수도 작은 바위섬 사이로 지는 일몰이 장관을 이룬다.

 ○ 다도해에서는 정도리 구계등에서 갯돌이 만들어내는 음악소리와 함께 멋진 해넘이를 감상할 수 있다. 조금 더 여유가 있다면 관매도 명품마을에 머물면서 섬마을의 정취를 천천히 즐기고 새해를 맞이하는 것도 좋다.

□ 또한 각 공원별 입구에서 해맞이 탐방을 준비하는 탐방객을 위해 핫팩 제공 및 차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가야산탐방원, 설악산탐방원에서는 20대 청년을 대상으로 희망캠프를 운영한다.

 ○ 문명근 국립공원공단 탐방복지처장은 “많은 사람들이 국립공원을 대표하는 해맞이‧해넘이 명소에서 올 한 해를 뜻깊게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의 시작을 맞을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환경부에서 '2019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