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용/게시 종료

[종료] “중소기업에 도움을 주는 청년 디자이너를 찾습니다.” / 6월8일까지

반응형

[종료] “중소기업에 도움을 주는 청년 디자이너를 찾습니다.” 

특허청「2018. D2B 디자인페어」작품접수 및 개최


□ 특허청(청장 성윤모)과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가 주최하는 ‘2018 D2B (Design-to-Business) 디자인페어’ 작품 접수를 5월 1일부터6월 8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우수 디자인을 기업에 제공하고 디자인권을 통해 로열티를 확보하는 차별화된 공모전으로, 기업에서 필요한 디자인을 문제형태로 출제하여 심사, 시상, 라이선스까지의 모든 과정에 기업이 참여하여 상품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 출품 부문은 ‘기업출제부문’과 ‘자유출품부문’으로 나뉘고 사업성, 창의성, 심미성, 현실성 등에 대한 검토 과정을 거쳐 우수작을 선정한다. 

◦ ‘기업출제부문’은 대회에 참여한 기업 등이 과제를 제시하면 디자이너들이 물품에 대한 디자인을 출품하는 방식이며, 

◦ ‘자유출품부문’은 디자이너가 자유롭게 창안한 디자인을 출품하는 방식이다. 


□ 출품된 작품 중 1차 심사를 통과한 참가자는 7월에 개최되는 ‘D2B 썸머스쿨’에 참가하여 출품한 디자인이 권리로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식재산제도 및 출원요령, 기업의 멘토링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 창의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디자인에 대해서는 2차 심사를 거쳐 11월 16일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 시상식은 12월 6일에 열릴 예정으로, 

◦ 대상 1점(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상금 500만원), 금상 3점(특허청장상2, 한국무역협회상1, 상금 300만원) 등을 시상할 예정이며, 

◦ 수상자들에게 지식재산권 라이선스 계약 과정을 지원 하고, 참여기업이 생산할 경우 계약에 따라 로열티를 지급할 예정이다. 


□ 만 18세 이상의 참가희망자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디자인 출품을 할 수 있다. 

◦ 대회 홈페이지(www.d2bfair.or.kr)를 통해 사전등록 후, 5월 1일부터 6월 8일까지 디자인을 출품하면 된다. 


□ 특허청 이춘무 산업재산인력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디자인 권리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젊은 디자이너들이 창업 및 기업의 핵심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이 밖의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www.d2bfair.or.kr) 또는 D2B 디자인페어 사무국(02-924-05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본 저작물은 특허청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중소기업에 도움을 주는 청년 디자이너를 찾습니다.”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