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보도자료/HOT 보도자료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공공임대주택의 새 이름을 지어주세요

반응형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공공임대주택의 새 이름을 지어주세요 

다음 달 6일까지 접수…총 상금 2,350만원・실습사원 채용 기회 부여 등 혜택


□ 공공주택 100만 호 공급 시대를 맞아 공공주택 이미지를 한층 높이기 위한 ‘공공임대주택 네이밍 공모전’이 다음달 6일까지 진행된다. 

 ㅇ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주거복지 로드맵 발표(‘17. 11.) 이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종합적인 지원으로 주거정책의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공공임대주택 공급이 확대됨에 따라, 공공임대주택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보다 친근하고 의미 있는 이름을 선정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 공모전에는 자격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월 9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공모전 누리집(http://public.myhome.go.kr)을 통해 접수할 예정이다. 

 ㅇ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 및 일반 국민의 선호도 등을 종합 반영해 용마루상 1개, 대들보상 1개 등 총 12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ㅇ 용마루상 1,000만 원 등 총 2,3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 청년인턴 채용 기회 부여 등으로 국토교통부 공모전 사상 최대 규모의 상금과 혜택을 제공한다. 


[시 상 내 역]

구분

선정

부상

용마루상 (장관상)

1

상금 1,000만 원

대들보상 (LH사장상)

1

상금 500만 원

주춧돌상

2

상금 200만 원

기둥상

3

상금 100만 원

디딤돌상

5

상금 30만 원

  * 수상자는 국토교통부 정책기자단, 한국토지주택공사 청년인턴 채용 기회 부여(자격요건 부합 시)  

  * 참가자(300명)에게 추첨을 통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상품권 증정 예정

 

 ㅇ 구체적인 응모방법, 유의사항 등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http://public.myhome.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처:한국토지주택공사 전화상담실 1600-1004)


□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많은 국민들의 공공임대주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라며, “지난해 발표한 주거복지 로드맵에서 향후 5년간 공급하기로 약속한 공적임대주택 85만 호(공공임대주택 65만 호, 공공지원주택 20만 호)가 더욱 쾌적하고 안정적인 주거환경이 될 수 있도록 설계디자인․품질서비스 등을 향상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국토교통부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공공임대주택의 새 이름을 지어주세요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