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보도자료/HOT 보도자료

'18년 전반기 장성급 장교 인사 단행 / 5월25일자

반응형

'18년 전반기 장성급 장교 인사 단행


□ 정부는 5월 25일부로 금년 전반기 장성급 장교 인사를 단행하였다.


□ 금번 인사는 중장급 이하의 진급 선발과 주요직위에 대한 보직인사로서,

  ◦ 국가관과 안보관이 투철하고, 연합 및 합동작전 수행능력과 덕망을 고루 갖춘 우수자를 선발하는데 주안을 두었으며,

  ◦ 능력과 전문성, 인품 및 차기 활용성을 고려하여 국방개혁을 선도해 나갈 인재를 엄선하였다.

  ◦ 특히, ‘유능한 안보, 튼튼한 국방’ 구현을 위해 군사대비태세와 군 전투력 발전에 진력한 자, 군 본연의 임무에 묵묵히 정진함으로써 선․후배․동료들로부터 신망이 두터운 자를 우선적으로 발탁하였다.



□ 금번 인사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육군소장 김성일, 김혁수, 정진경 3명을 중장으로 진급시켜 군단장과 육사교장에 임명하였다.

   ◦특히, 육사교장은 육사개혁을 일관되게 이끌고, 미래 육군의 변혁을 주도할 인재양성 적임자로서 정진경 소장을 임명하였다. 

   ◦또한, 육군준장 소영민 등 9명을 소장으로 진급시켜, 사단장에 임명하였다.


□ 금번 인사는 특정분야에 편중되지 않은 능력위주의 균형인사를 구현한다는 원칙에 따라

   ◦정보병과 비육사출신 사단장이 15년만에 발탁되었고, 학사출신 사단장은 작년에 이어 연속 진출하였다.

   ◦앞으로도 우수자는 출신․병과 구분없이 중용되도록 공정하고 균형된 인사를 적극 구현해 나갈 것이다.


□ 軍은 이번 인사를 계기로

   ◦엄정한 군 기강과 지휘권이 확립된 가운데, 강한 정신무장과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확립하여 ‘유능한 안보, 튼튼한 국방’ 구현에 매진할 것이다.


"본 저작물은 국방부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18년 전반기 장성급 장교 인사 단행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