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보도자료/HOT 보도자료

제19회 전국 아마추어 전파방향탐지(KARDF) 대회 개최

반응형

여우사냥(Fox hunting)! 전파 방향 탐지를 스포츠로 즐기다.

-제19회 전국 아마추어 전파방향탐지(KARDF) 대회 개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앙전파관리소(소장 이영미)와 (사)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김형수 이사장)은 제19회 전국 아마추어 전파방향탐지(KARDF : Korea Amateur Radio Direction Finding) 대회를 6월 9일(토) 광주지혜학교(광주광역시 광산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전파방향탐지 대회는 정해진 지역 내에 무선 송신기를 숨겨놓고, 수신기 · 나침반 · 경기용 지도를 이용하여 발신 전파의 방향을 탐지, 송신기가 숨겨진 장소를 찾아가는 경기로, 일명 여우사냥(Fox Hunting)이라고도 불린다.

 

□ 전국 아마추어 전파방향탐지(KARDF) 대회는 국내 아마추어 무선통신의 기술향상 및 저변확대와 건전한 전파이용 활성화를 위해 2000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19회째를 맞는다. 특히, 올해에는 9월 40여개국 500여명이 참가하는 제19회 세계 아마추어 전파방향탐지(ARDF) 선수권대회를 강원도 속초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 이번 전국 아마추어 전파방향탐지(KARDF) 대회는 성별·연령 등에 따른 개인전 15개 종목과 단체전으로 진행되며, 경기진행과 아울러 전파감시에 사용하는 중앙전파관리소의 이동전파종합감시시스템도 소개·시연할 예정이다.

 

□ 경기에 필요한 수신장치(대여가능), 나침반, 필기도구는 개인별로 준비하여야 하고, 경기용 지도는 연맹 측에서 제공한다. 참가희망자는 6월 7일(목)까지 한국 아마추어무선연맹 사무국(02-575-9580)에 문의·신청하면 된다. 


"본 저작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제19회 전국 아마추어 전파방향탐지(KARDF) 대회 개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