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보도자료/HOT 보도자료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미탑재 및 운항지연 관련

반응형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미탑재 및 운항지연 관련


□ 국토교통부는 금번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공급지연과 관련하여 항공기 안전, 운항지연, 승객 서비스 등 전 분야를 점검하여 조치 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ㅇ 기내식 관련 운항지연(1시간 이상 지연)은 7.5일 현재(15시 기준) 0편이며, 일부 단거리 노선의 기내식을 간편식으로 대체하여 조종사·승무원 및 모든 승객이 식사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 간편식: 선택 메뉴 단일화 및 기내식 메인요리를 브리또·핫도그 등으로 대체



 ㅇ 또한, 현재 인천공항 및 아시아나항공에 담당 공무원 및 조종·객실·정비 담당 안전감독관(조종 1명, 객실 1명, 정비 2명) 등 총 5명을 파견하여 현장을 점검·통제 중으로, 

   - 기내식 생산·운반·탑재 전 과정을 점검하고, 승무원이 승객 서비스 및 기내 판매행위 시 안전규정을 준수하도록 비행 전 사전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ㅇ 아울러, 운항지연에 따른 소비자 배상과 관련하여서는 사태 안정화 이후 아시아나항공의 승객 배상계획을 조사하여 부적절한 경우 사업개선명령 등 행정처분을 할 계획입니다.


□ 국토교통부는 지속적으로 현장 상황을 점검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금번 기내식 사태를 조기 마무리하는 한편, 항공사의 안전·정비·서비스 전 분야를 점검하여 안전소홀이나 승객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할 계획입니다.


"본 저작물은 국토교통부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미탑재 및 운항지연 관련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