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가검사키트 낱개 판매 6,000원으로 가격 지정

반응형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대용량 포장으로 공급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약국·편의점에서 낱개로 나누어 판매하는 경우 개당 6,000원에 판매토록 2월 15일부터 3월 5일까지 한시적*으로 가격을 지정합니다.

* 시행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변동 향후 가능

 

이번 조치는 지난 13약국·편의점대용량 포장단위(20개 이상) 공급되어 낱개로 판매하는 제품에 한해 6,000원에 판매되는 것으로, 제조업체에서 소량 포장(1개, 2개, 5개)으로 공급한 제품은 이번 판매가격 지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식약처장은 이러한 조치가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오늘(2.14.) 7편의점 체인 업체* 대표유통·가격 안정화를 위한 약정서를 체결하고 자가검사키트의 수급 지원 최선을 다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스토리웨이, 이마트24, 씨스페이스, CU, GS25

 

또한 약국에서도 해당 판매가격 준수해 줄 것을 약사회협조 요청했습니다.

 

참고로 대용량 포장낱개 판매 자가검사키트약국7개 편의점 체인 가맹점(5만여개소)에서 6,000원으로 판매예정입니다.

 

CUGS25 편의점(3만여 개소)에서는 화요일(2.15.) 오후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되므로 이번 주 수요일(2.16.)에는 전국 가맹점에서 구입 가능하며,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편의점(13천여 개소)도 이번주 목요일(2.17.)에는 전국 가맹점에서 구입가능합니다.

 

- 나머지 체인 업체 가맹점준비일주일 정도 시간추가 소요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식약처는 자가검사키트공급 유통 시장 안정화를 위해 적극 노력국민필요할 때 쉽게 자가검사키트구매검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약국·편의점에서 자가검사키트를 낱개판매하는 경우 별도로 제공한 낱개 판매 매뉴얼을 반드시 준수하도록 당부했습니다.

 

"본 저작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2022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