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보도자료/HOT 보도자료

경기도, 이천 SK하이닉스 인근 4만㎡규모 기업형임대주택 지구 지정

반응형

경기도, 이천 SK하이닉스 인근 4만㎡규모 기업형임대주택 지구 지정

 

<주요 내용>
 ○ 이천시 부발읍 경충대로변 부지 4만㎡, 「기업형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지정
 ○ 기업형 임대주택 386세대, 따복하우스 50세대 공급. 근로자 주거안정 기대
 

경기도가 근로자 주거 안정 등을 위해 이천시 부발읍 경충대로변 부지 약 4만㎡를 기업형임대주택(뉴스테이) 공급촉진지구로 지정하고 이를 30일 관보에 고시했다.


이천시 부발읍에는 SK하이닉스와 현대 엘리베이터 등 기업이 밀집돼 있어 기업형임대주택 조성이 완료되면 지역 근로자들의 주거안정을 기대할 수 있다고 도는 설명했다.




기업형임대주택은 중산층 주거 안정을 위해 도입된 민간기업형 임대주택이다. 사업자는 정부로부터 주택도시기금을 저리융자로 지원 받고 최초임대료를 주변 시세의 약 90%수준으로 책정한다. 입주자는 최소 8년의 거주기간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하로 제한된다.


경기도내 기업형임대주택 공급촉진직구 지정은 용인영덕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로 ㈜케이알산업이 기업형임대주택 386세대와 따복하우스 50세대, 인근 근로자를 위한 생활편의 시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본 저작물은 '경기도'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경기도, 이천 SK하이닉스 인근 4만㎡규모 기업형임대주택 지구 지정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www.gg.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