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보도자료/HOT 보도자료

계엄령 검토 문건 관련 대통령 지시에 따른 긴급회의

반응형

계엄령 검토 문건 관련 대통령 지시에 따른 긴급회의
국방부 장관, 해당 부대장 전원 소집하여 모든 문서․보고 제출 지시

 

□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오늘(7월 16일), 계엄령 검토 문건 관련 대통령 지시에 따라 해당 부대장들을 소집하여 모든 관련 문서와 보고를 즉시 제출할 것을 지시하였다.


□ 오늘 긴급회의에는 기무사의 계엄령 검토 문건에 나와 있는 기무사, 육군본부, 수도방위사령부, 특수전사령부와 예하부대 등 20개 부대 지휘관이 참석하였다.
 ∙대상부대:합동참모본부, 육군본부, 수도방위사령부, 기무사령부, 특수전사령부, 1․3․7․9․11․13공수여단, 707대대, 8․11․20․26․30사단, 수도기계화사단, 2․5기갑여단


□ 송 장관은 이 자리에서 “군 통수권자이신 대통령님께서는 계엄령 문건과 관련해 군 내에서 실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를 직접 확인하실 필요가 있다고 말씀하셨다”고 말하고, 참석한 지휘관들에게 2017년 당시의 계엄령 관련, 준비, 대기, 출동명령 등 모든 문건 존재여부를 확인하고 최단 시간 내에 제출할 것을 명령하였다.


□ 또한, 송 장관은 “우리 군이 정치에 개입하는 것을 이번 기회에 완벽히 끝내기 위해서 모든 지휘관들은 대통령님 말씀이 엄중한 명령임을 명심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본 저작물은 국방부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계엄령 검토 문건 관련 대통령 지시에 따른 긴급회의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