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2년 전라북도 어린이날 대축제 대면 개최 / 사전접수 4월25일부터 선착순

반응형

 

전라북도가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날 대축제를 전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이하 창의체험관)에서 개최한다. 특히, 이번 대축제는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3년 만에 전면 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창의체험관은 전라북도내에 거주하는 어린이 600명을 오전, 오후 각 300명씩 분산 초대해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어린이날 대축제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4월25일부터 창의체험관 누리집(https://jbchild.kr)을 통해 선착순 신청해야 한다. 창의체험관은 당일 행사에 체험 부스별 인원 제한, 마스크 착용과 함께 사전신청 등록 차량만 행사장에 입장하도록 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제100회 어린이날 대축제 예약 안내  6개 분야 65개 체험]
                                                                    
▶ 예약시간 : 4월 25일(월) 10:00 ~ 선착순

▶ 예약인원 : 오전 300명, 오후 300명(어린이 기준) 

▶ 예약방법 : 홈페이지 https://jbchild.kr → 예약 및 대관 → 온라인 예매 → 무료대상자 16번
  ※ 16.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어린이날 행사에서 참여자 입력해 주세요.

▶ 체험시간 : 오전 10:10~13:00(인형극, 기념식, 체험관이용, 체험활동)
                  오후 14:00~16:00(체험관이용, 체험활동)

 

이미지 제공ㅇ 전라북동

 

 기념식 및 식전 인형극과 6개 분야 63개의 체험놀이 프로그램을 마련해 체험관 내부와 외부 모두에서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줄다리기, 바구니 공 넣기와 같은 단체놀이와 바람개비와 왕딱지 만들기, 비석치기를 즐기는 전통놀이’, 착시팽이와 매직카드 만들기 등 놀이와 과학을 즐기는 과학체험’, 체험관 내 상설프로그램을 즐기는 체험관 상설체험’,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놀이와 도내 기관들이 함께하는 기관 홍보 및 체험 행사 등이 진행된다.

 

양귀의 창의체험관장은 “3년 만에 대면으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하게 돼 대단히 뜻깊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와 체험행사를 준비해 선물같은 하루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어린이날 대축제에 대한 더 자세한 행사 안내와 신청 방법은 창의체험관 누리집(https://jbchild.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전라북도'에서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전라북도청 홈페이지  http://www.jeonbuk.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