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보도자료/HOT 보도자료

어린이집 차량내 “잠자는 아이 확인장치” 설명회 개최

반응형

어린이집 차량내 “잠자는 아이 확인장치” 설명회 개최

지자체·아동보호자·보육교직원 등이 장치 결정, 장치설치비 일부 국고지원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어린이집 차량 내 “잠자는 아이 확인장치(Sleeping Child Check System)” 개발 및 생산업체가 참여하는 설명회를 8월 31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정부세종청사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 이는 보건복지부가 지난 7월 24일 국무회의에서 보고한 어린이집 통학차량 내 “잠자는 아이 확인장치”의 연내 설치 계획에 따른 후속조치이다.


 ○ 정부는 장치 설치비 일부*를 지원하되, 지방자치단체에서 아동보호자 및 보육교직원 등과 협의하여 장치를 선택하도록 방침을 정했다. 

 * 장치마다 가격이 상이하여 중앙정부는 최초설치비에 한해 일정 지원상한액을 교부, 지자체는 추가비용을 지방비와 자부담으로 적정 설정하는 방식



  - 이번 설명회는 업체가 홍보부스를 운영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업체에게는 개발·운영 중인 장치를 전시·시연·설명할 기회를 주고, 전국의 지자체, 아동보호자 및 보육교직원 등에게는 다양한 장치를 직접 관람하면서 질의응답 등을 통해 장치의 장단점 등을 파악한 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8월 8일(수)부터 17일(금)까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ohw.go.kr>에 공지한 참가신청서를 보건복지부 보육기반과에 제출하면 된다. 홍보공간은 무료로 제공된다.  


 ○ 잠자는 아이 확인장치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설명회를 관람하고 현장에서 질의응답을 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보건복지부에서 '2018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어린이집 차량내“ 잠자는 아이 확인장치” 설명회 개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