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Media/다큐_두번째 청춘

다큐멘터리 두번째 청춘 -즐거움으로 노년을 채우는 사람들 (수원시 SK청솔노인복지관)

반응형

인생, 백세시대! 살아가면서 즐거운 일 한가지쯤은 취미로 하고 지내는 것이 건강에 도움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여기, 60이 넘은 나이에 취미생활을 즐기며 즐겁게 사는 이들이 있습니다. 함께 모여 춤도 추고...  

새로운 분야에 도전 하면서 배움의 기쁨을 만끽하는 사람들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여생을 보내고 있는 흥겨운 그들을, ‘두 번째 청춘’에서 만나봤습니다.




자녀들을 모두 출가시켰거나 직장에서 은퇴해 몸도 마음도 적적한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동아리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는 노인복지관입니다. 


어디선가 들려오는 박자 맞추는 소리... 어르신들의 활력이 느껴지는데요. 
선생님의 구령에 맞춰 줄지어 춤추고 있는 사람들. 평균연령 60대 후반으로 구성된 실버 라인댄스팀입니다.


한편, 바로 옆 강의실에서도 수업이 한창이었는데요. 종목은 바로 신기한 ‘마술’입니다.
늦깎이 학구열이 더욱 뜨거운 법일까요?
강사님께 한 가지라도 더 배우려 수업에 집중하는 모습에서 열정이 느껴지는데요.

취미로 시작해, 남들에게 보여줄 수 있을 만큼 실력을 쌓은 어르신들! 이보다 노년을 즐겁게 보낼 수는 없을 것 같은데요.


‘여생’이라는 자서전에 ‘뿌듯함’이라는 단어를 새겨 넣은 어르신들! 늘 지금처럼 기쁘고 건강한 삶을 가꿔나가시기를 다큐멘터리 ‘두번째 청춘’에서 응원합니다!


[연출 윤홍구 / 구성 박은진 / 촬영 채형우 / 제작 t-broad]


반응형